발리여행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TOP 5

시작하며

발리는 인도네시아의 섬으로, 그 자연과 문화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발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로, 매년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발리 여행에서는 그만큼 많은 볼거리와 느낄거리가 있지만, 맛있는 음식 또한 그 중 하나입니다. 발리는 인도네시아의 대표적인 음식을 비롯하여, 유럽과 아시아의 요리들이 혼합되어 다양한 음식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발리 여행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TOP 5를 소개하겠습니다. 발리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도 함께 즐기는 발리의 맛을 느껴보세요!

 

발리여행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TOP 5-코코타이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세부내용

1. 바리비스트로에서 즐기는 현지음식

발리는 인도네시아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하나로,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현지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식당들이 존재하는데, 그 중에서도 바리비스트로는 꼭 가봐야 할 곳 중 하나입니다.

1. 바리비스트로에서는 현지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발리 전통의 구운 돼지고기인 바베큐를 맛볼 수 있으며,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나시고랭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발리 전통음식 중 하나인 미고렝도 맛볼 수 있으며, 이곳에서는 빈대떡과 같은 발리식 스낵도 즐길 수 있습니다.

2. 또한, 발리 여행을 왔다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바리스타일의 해산물 요리입니다. 이곳에서는 신선한 해산물을 사용해 만든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바리스타일의 해산물 샐러드는 맛과 영양면에서 모두 우수합니다.

3. 발리에서는 과일이 풍부하게 재배되고 있어, 과일을 이용한 다양한 음식들도 많이 존재합니다. 그 중에서도 추천하는 것은 망고스틴입니다. 과일 자체가 맛있기 때문에, 단순히 망고스틴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이곳에서는 망고스틴을 이용한 다양한 디저트도 즐길 수 있습니다.

4. 발리에서는 남동쪽 지역에서 유래한 깊은 바다에서 잡은 생선을 사용한 요리도 많이 존재합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추천하는 것은 바다가 주는 맛이 그대로 느껴지는 바다 요리입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바다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특히, 새우 요리와 생선 요리는 꼭 한 번쯤은 즐겨보시길 추천합니다.

5. 마지막으로 발리에서 즐길 수 있는 음식 중 하나는 인도네시아 전통음식 중 하나인 미이 감페띠입니다. 이곳에서는 미이 감페띠를 정통으로 맛볼 수 있으며, 특별한 맛과 향이 일품입니다. 또한, 발리에서는 다양한 인도네시아 음식들을 즐길 수 있으므로, 발리 여행을 계획하신 분들은 현지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식당들을 찾아보시길 추천합니다.

 

2. 바리의 대표적인 거리음식

발리 여행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중 하나는 바로 거리음식입니다. 발리의 거리음식은 매우 다양한데,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것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추천하는 건 ‘미 고렝’. 이는 바리에서 가장 유명한 거리음식 중 하나로, 미역국수와 비슷한 면발에 새콤한 소스와 채소, 닭고기를 넣어 만든 요리입니다. 미 고렝은 발리의 거리음식 중에서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맛있는 요리로 유명합니다.

두 번째로 소개할 건 ‘난쵸’. 이는 멕시코의 나쵸와 비슷한 형태의 간식으로, 튀긴 밀가루에 소스와 샐러드, 고기를 올려 먹는 음식입니다. 발리의 거리음식 중에서도 가장 많이 판매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세 번째로 추천하는 건 ‘스프링롤’. 이는 채소와 고기, 쌀국수를 먹기 좋은 크기로 만들어 식용초와 함께 먹는 음식입니다. 발리에서는 주로 ‘건강한 음식’으로 유명하며, 건강한 식습관을 추구하는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네 번째로 소개할 건 ‘박테’. 이는 코코넛 밀가루와 코코넛 조각, 설탕을 섞어 만든 간식으로, 발리에서 가장 유명한 디저트 중 하나입니다. 발리를 방문하면 꼭 한 번쯤 맛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건 ‘숯불로 구운 새우’. 이는 바리의 바다에서 잡은 새우를 숯불로 구워 만든 음식으로, 담백하고 살이 통통한 새우를 맛볼 수 있습니다. 발리에서는 해산물을 구워먹는 것이 일상이며, 이 중에서도 숯불로 구운 새우는 꼭 먹어봐야 할 음식 중 하나입니다.

 

3. 발리의 유명한 전통요리

발리는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 중 하나이며, 그만큼 다채로운 음식 문화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발리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TOP 5 중 하나는 발리의 유명한 전통요리입니다. 발리의 전통요리는 매우 특이하고 맛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것은 바로 “미고렉”입니다. 미고렉은 코코넛 밀크와 향신료로 만든 스프로, 고기나 생선을 넣어 간장, 천엽, 레몬 주스 등으로 맛을 낸 요리입니다. 이 요리는 발리에서 어디든 찾아볼 수 있으며, 발리의 전통적인 맛을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요리 중 하나입니다. 또한, 발리의 전통요리 중에서는 “나시 고랭”도 유명합니다. 이 요리는 쌀을 볶아 만든 것으로, 고추, 새우, 계란 등을 넣어 간장으로 맛을 낸 요리입니다. 이처럼 발리의 전통요리는 매우 특이하고 맛있으며, 발리 여행을 즐기는 여행객들에게는 꼭 한번 먹어봐야 할 음식 중 하나입니다.

 

4. 해변에서 즐기는 바다음식

발리 여행에서 해변에서 즐길 수 있는 바다음식은 놓치면 안될 맛과 경험의 총합입니다. 이곳에서 즐길 수 있는 바다음식은 매우 풍부합니다. 그래서 저는 발리 여행에서 꼭 먹어봐야 할 해변 바다음식 TOP 5를 소개합니다.

1. 바지락 국수 : 발리에서 유명한 바다음식 중 하나입니다. 바지락은 신선한 상태에서 요리되며, 국수와 함께 먹으면 매우 맛있습니다.

2. 바다산 생선 : 발리는 바다생선이 풍부합니다. 신선한 생선을 그릴에 구워 먹으면, 고소하고 신선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바다 생선 샐러드 : 발리에서는 샐러드가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바다 생선 샐러드는 신선한 생선과 색상이 아름다운 채소로 만들어진 건강하고 맛있는 샐러드입니다.

4. 바다산 해산물 요리 : 고등어, 참치, 고래 등의 해산물은 발리에서 인기 있는 바다음식입니다. 그리고 발리에서는 이러한 해산물을 다양한 방식으로 요리합니다.

5. 로컬 바다음식 : 발리의 해변 산책로에는 로컬 음식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현지인들이 즐기는 다양한 바다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발리에서는 다양한 바다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맛볼 수 있는 바다음식은 아름다운 해변과 함께 즐기면 더욱 맛있으며, 발리 여행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TOP 5에 포함된 바다음식은 꼭 한번쯤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5. 발리의 대표적인 디저트와 음료

발리에서 맛있는 음식과 디저트, 음료들이 많습니다. 이 중에서도 발리 여행에서 꼭 먹어봐야 할 대표적인 디저트와 음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바나나푸딩

발리에서 유명한 디저트 중 하나인 바나나푸딩은 바나나와 코코넛 밀크, 설탕 등으로 만든 달콤한 디저트입니다. 특히, 발리의 푸드마켓에서는 바나나푸딩을 판매하는 가게들이 많이 있습니다.

2. 코코넛 워터

발리에서는 코코넛 워터를 많이 마시는데, 이는 열대지방에서 생산되는 코코넛을 직접 깨서 추출한 물입니다. 더운 발리 여행 중에는 체온을 낮춰주는 효과도 있어서 많은 여행객들이 좋아하는 음료 중 하나입니다.

3. 제라트

제라트는 인도에서 유래한 아이스크림으로, 발리에서도 많이 판매됩니다. 천연 재료로 만들어진 제라트는 식감이 부드럽고, 맛도 다양해서 발리 여행 중에는 꼭 한 번쯤 먹어봐야 할 디저트입니다.

4. 루주마띠

루주마띠는 발리에서 유명한 칵테일 중 하나인데, 루꼴라 시럽과 라임주스, 블루 큐라소를 섞어 만든 맛있는 음료입니다. 특히, 발리의 해변에서 루주마띠를 마시면 더욱 상쾌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5. 너구리

너구리는 발리의 현지인들이 자주 먹는 디저트 중 하나인데, 쌀가루를 반죽하여 삶은 후 초콜릿, 카라멜, 코코넛 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 만듭니다. 발리 여행 중에는 현지인들이 자주 먹는 너구리를 맛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발리에서는 맛있는 음식과 디저트, 음료가 많기 때문에 발리 여행 중에는 꼭 한 번쯤 먹어봐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5가지 디저트와 음료는 발리 여행 중에 꼭 맛보면 좋은 것들입니다.

 

발리여행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TOP 52-코코타이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맺음말

결론적으로, 발리는 그만큼 맛있는 음식이 많은 곳입니다. 그 중에서도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은 나시 고랭, 미 고렝, 바베큐 돼지고기, 지미 쟁반과 마지막으로 발리 커피입니다. 이러한 다양한 음식을 맛 볼 수 있는 발리 여행은 여러분들에게 맛과 멋을 동시에 선사해 줄 것입니다. 또한, 발리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며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발리 여행은 여러분들에게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해 줄 것입니다. 발리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꼭 이번 여행에서 맛보지 못한 음식들을 찾아보시길 권합니다. 발리의 다양한 맛과 멋을 느끼며, 여러분들만의 발리 여행을 즐겨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발리 여행 이 영상 하나로 끝! 먹거리부터 놀 거리까지 인도네시아 발리 안내서|세계테마기행|#골라듄다큐

발리 여행 이 영상 하나로 끝! 먹거리부터 놀 거리까지 인도네시아 발리 안내서|세계테마기행|#골라듄다큐